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검찰총장, 즉각 윤석열 구속기소 결정해야…다른 선택지 없어"

JTBC
원문보기

민주당 "검찰총장, 즉각 윤석열 구속기소 결정해야…다른 선택지 없어"

속보
마두로,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 도착...법정 출석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최고위원. 〈자료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오른쪽)와 김민석 최고위원. 〈자료사진=연합뉴스〉


심우정 검찰총장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기소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오늘(26일) 전국 검사장들을 소집해 2시간 40여 분가량 회의를 진행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심 총장이 즉각적인 윤석열 구속기소를 결정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수석최고위원은 긴급 화상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열고 "검찰이 작성한 김용현 전 국방장관 공소장에는 윤 대통령 지시 내용이 명확히 적시돼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어 "법원은 보완 수사가 필요 없다는 이유로 (윤 대통령) 구속 기간 연장을 불허했다"며 "이미 김 전 장관 등 내란 중요 임무 종사자들이 구속기소된 상황에서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씨가 불구속 상태에서 수사, 재판받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최고위원은 "오늘 있었던 전국 검사장 회의에서도 참석자들 다수가 윤석열 씨에 대한 구속기소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고 한다"며 "심 총장은 즉각적인 기소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거듭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즉각 구속기소 외 다른 선택지는 없다"며 "만에 하나 지금 내란 우두머리를 석방한다면 그로 인한 엄청난 혼란과 갈등을 검찰이 어떻게 책임지겠나"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조속히 오늘 중으로 책임 있는 결정을 내려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힘줘 말했습니다.




장연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