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톡 언론사 이미지

원신 "축성의 서리 정상화, 육성 경험 개선한다"

게임톡 홍수민 기자
원문보기

원신 "축성의 서리 정상화, 육성 경험 개선한다"

속보
코스피, 4900선 재탈환…상승 전환

호요버스는 22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원신 5.4버전 개발진 간담회를 공개했다. 5.4버전에서 가장 중심이 된 내용은 유저 육성 체험으로, 육성 가이드와 무기·캐릭터 인터페이스 위주로 개선될 예정이다.

5.4버전의 육성 가이드는 유저가 직접 육성 계획을 세워 해당 캐릭터만의 맞춤형 육성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필요 재료와 수량을 계산할 뿐만 아니라 획득 경로도 알려주며, 인게임 특수 알림도 추가된다.

육성 가이드를 설정하면 육성 재료 수집 진행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높은 등급의 육성 재료가 우선적으로 표시돼 드랍 정보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다.

무기 화면 기능에서 필터링 기능이 추가된다. 무기의 어떤 부 속성이 효율적인지 확인 가능하며, 화면 상단에 추천 아이콘과 추천 속성이 표시된다. 또한 무기 재련 시 일괄 처리 버튼이 추가돼 재련 재료나 동명의 무기를 한꺼번에 투입할 수 있다.

캐릭터 화면 기능에도 필터링 기능이 추가된다. 원소를 기준으로 원하는 캐릭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육성 화면에서 캐릭터 교체 작업이 보다 빨라질 전망이다.

하우징 시스템인 '속세의 주전자'에도 개선이 적용된다. 포롱이 탭이 추가돼 속세의 주전자로 찾아가지 않아도 선계 형태 변경, 장식 제작, 선계 보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5.5버전부터 '축성의 서리' 매커니즘이 변경된다. 축성의 서리를 사용해 획득한 성유물은 20레벨까지 강화 시 규정한 최소 2번 이상 부가 속성 강화에 성공한다.

호요버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에 개선 작업을 진행해 보다 나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용자들은 "이미 축성의 서리로 강화 다 망했는데 진작 해 줬어야지", "페이백도 안 해주네", "육성 경험 개선에서 제일 필요한 건 요일 비경 폐지다", "성유물 추천 순서 바꿀 수 있는거나 다시 돌려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