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내란선전 고발' 유튜버에 '설 선물' 선거법 위반 판단?...與 "사실 아냐"

머니투데이 정경훈기자
원문보기

'내란선전 고발' 유튜버에 '설 선물' 선거법 위반 판단?...與 "사실 아냐"

속보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 이송
[the300]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5.1.2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이광호 기자



국민의힘은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당시 현장에 있던 유튜버 등에게 설 선물을 보내기로 한 것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판단(이 나왔다는 말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실은 21일 언론에 보낸 공지를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비대위원장실에 선거법 위반 의견을 전달한 바 없다. 선관위는 현재 정당의 대표자 설 선물을 통상적인 정당활동으로 볼 것인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김용만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선관위 질의는 앙천이타(하늘을 바라보고 침을 뱉음)"라며 "선관위 질의 전에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설 선물은 어땠는지 먼저 살피는 게 현명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통상 당 대표가 명절에 선물을 보내왔던 정치권 관례를 선관위의 공식 의견 이전에 왜곡하는 보도에 대해서는 엄중 대처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이 이날 선관위로부터 제출받은 답변서에 따르면 선관위는 권 비대위원장이 내란선전 혐의 등으로 고발당한 유튜버 10명에게 선물을 보내기로 한 것에 대해 "공직선거법에 위반될 소지가 있다"고 밝혔다.

선관위는 "정당 대표자의 경우 공직선거법 112조에서 기부행위 예외로 규정하지 않는 한 법에 위반될 소지가 있다고 판단된다"고 했다.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19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서울 서부지법에 지지자들이 진입해 난동을 부리고 있다. 2025.1.1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 19일 새벽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서울 서부지법에 지지자들이 진입해 난동을 부리고 있다. 2025.1.1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수 기자



정경훈 기자 straigh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