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02 (수)

이슈 공공요금 인상 파장

[오산소식] 시, 한파대비 안전취약계층 난방비 5만원 긴급지원 등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산=뉴시스] 오산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산=뉴시스] 정숭환 기자 = 경기 오산시는 한파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5만원을 긴급지원한다.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금은 경기도 재해구호기금 재원으로 오는 2월 중순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자는 관내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 5000여가구이다.

보유하고 있는 일반복지급여 계좌정보를 통해 별도신청 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압류방지계좌를 사용하고 있거나 복지계좌 미확인 등으로 별도 계좌정보 수집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월 중순까지 신청을 받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오산=뉴시스] 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모습 (사진=오산시 제공) 2025.01.21.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시, 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등

경기 오산시는 원동 소재 푸르지오아파트 단지에서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주최로 열린 점등식에는 이권재 시장, 이두현 입주자대표회장 등이 참석했다.

야간경관조명사업은 관내 아파트 환경개선 및 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9개 단지에 설치됐다.

시는 야간조명 설치로 입주민 만족도 향상은 물론 단지 주변 환경이 크게 개선되는만큼 관내 아파트단지로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newswith0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