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崔대행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철저 시행" 긴급지시

연합뉴스 곽민서
원문보기

崔대행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철저 시행" 긴급지시

속보
법사소위, 위헌법률심판에도 재판 계속 '헌재법' 개정 보류
최상목 권한대행, 민생정책 신속집행 점검회의 발언(세종=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민생정책 신속집행 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20 hihong@yna.co.kr

최상목 권한대행, 민생정책 신속집행 점검회의 발언
(세종=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민생정책 신속집행 점검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5.1.20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수도권·충남지역 초미세먼지 위기 경보에 대응해 비상저감조치를 철저히 시행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

최 권한대행은 우선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에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하고 국민들에게 관련 내용을 신속히 안내하라고 지시했다.

산업부·국토부 등에는 비상저감조치에 따라 화력발전소 일부 가동 제한, 공사장 점검,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등 조치를 철저히 시행하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교육부·복지부 등에는 학생과 취약계층, 야외 근무자의 보호조치를 다하라고 지시했다.

환경부는 이날 수도권·충남 지역 초미세먼지 위기 경보 발령에 따라 오는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정부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하는 것은 작년 1월 31일 이후 약 1년 만이다.

mskw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