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4주년을 맞이한 넥슨 '블루 아카이브'가 기존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의 진입장벽을 완화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버 4주년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 '블루아카라이브 페스아니바SP'를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4주년 페스 캐릭터가 공개되는 자리인 만큼, 많은 선생님의 이목이 집중됐다.
김용하 PD가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년 인사로 신규 총력전이 추가될 것이라 예고한 바 있어 기대감이 더 증폭됐다.
기대 속에서 시작된 방송은 선생님들의 환호성을 끊이지 않게 만들었다. 모두가 애타게 기다려왔던 세이아와 리오 2명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됐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신규 총력전 난이도와 보스 추가, 계정 레벨 경험치 부스트 등 알찬 정보들이 공개됐다.
4주년 페스 캐릭터는 '츠카츠키 리오'와 '미카모 네루(제복)'으로 결정됐다. '유리조노 세이아'와 '이치노세 아스나(제복)'이 한정 캐릭터, '카쿠다테 카린(제복)'이 배포 캐릭터로 공개됐다.
■ 세이아와 C&C의 기묘한 만남 'CODE: BOX'
신규 이벤트 'CODE: BOX 밀레니엄에 다가오는 그림자'가 시작된다. 해당 이벤트는 밀레니엄 엑스포에 트리니티 학생회 대표로 참가한 세이아가 수상한 거래를 목격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작전을 펼치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벤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에 선보였던 필드 탐사가 추가된다. 선생님들은 세이아를 직접 조종해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을 탐사하며 작전을 수행한다.
■ 관통 파티의 코스트 감소 요원 '세이아'
세이아 스킬 컷신 & 번역티파티의 마지막 한 명, 세이아가 관통 타입 서포터로 출시된다. EX 스킬 '미수의 정원'은 학생 한 명의 코스트를 일정 횟수 감소시키면서 자신의 코스트 회복력을 높인다. 코스트를 저렴하게 쓰면서 회복속도를 높이므로 스킬을 난사하기 쉬워졌다.
서브 스킬 '지자의 감'은 EX 스킬을 3번 사용할 때마다 자신과 대상에게 보호막을 씌운다. 자신과 딜러의 생존력을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스킬이다.
단점도 있다. 노말 스킬 '지자의 조언'이 관통특효를 가산하므로 관통 파티가 아니면 제대로 된 효율을 보기 어렵다. 미카나 카즈사 등 코스트 감소 서포터가 필요한 캐릭터와 조합하면 매우 좋다.
■ 스페셜 딜러 붐 진짜 오나? '아스나(제복)'
아스나(제복) 스킬 컷신 & 번역아스나가 바니걸에 이어 또다시 서포터로 공개됐다. 방어력 감소를 담당했던 이전과 달리 이번엔 스페셜 학생의 공격력을 높여주는 데 특화됐다. 노말 스킬 '네, 치-즈!'는 자신을 제외한 원형 범위 내 아군을 치유하는 광역 힐도 보유했다.
스페셜 학생의 치명 수치와 치명 대미지를 높여주는 사쿠라코(아이돌)과 함께 사용하면 금상첨화다. 이번 게부라가 스페셜 학생을 밀어주는 총력전이 될지 업데이트 이후 행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
■ 낮은 체력 담당 일진 '카린(제복)'
- 카린 스킬 컷신 & 번역카린(제복)은 원본과 동일한 스페셜 단일 딜러로 설계됐다. EX 스킬 '긴급 대응'은 적 1명에게 대미지를 준다. 이때 적의 현재 HP가 낮을수록 최대 3배의 피해를 가한다. 또한 적의 HP가 일정 수치 이하면 버프도 받는다.
스페셜 단일 딜러에 폭발 속성이라는 점에서 이전에 출시된 사츠키와 역할이 완전히 겹친다. 다만 카린(제복)은 현재 HP가 낮을수록 이득을 보는 구조이므로 메인 파티보다는 서브 파티에 기용하는 게 효율이 좋다.
■ 스킬을 복제하는 새로운 타입의 서포터 '리오'
- 리오 스킬 컷신 & 번역리오는 딜러만 추가되던 페스 캐릭터 자리에 유일한 서포터로 자리매김했다. EX 스킬 '빅 시스터'는 지정된 대상의 스킬 카드를 복제한다. 여기에 복제된 카드의 코스트 감소 효과는 덤이다.
딜러의 카드를 강제로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점과 적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점 때문에 메인 파티의 필수 서포터다. 무엇보다 딜러의 스킬을 짧은 시간 안에 3번 쓰게 만드므로 총력전과 대결전 택틱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도 남는다.
■ 미카의 자리를 위협할까? '네루(제복)'
- 네루(제복) 스킬 컷신 & 번역네루(제복)이 4주년 페스 캐릭터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네루(제복)은 EX 스킬이 '덤벼봐'와 '다쳐도 모른다' 2가지로 나뉜다. 덤벼봐는 일정 시간 동안 지정한 적과 자신을 대전 상태로 만들고 지정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준다.
대전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엔 EX 스킬이 '다쳐도 모른다'로 변경된다. 다쳐도 모른다는 사용 시 패기를 얻고 적 1명을 공격한다. 이 때 패기가 중첩될 때마다 서브 스킬 '겨냥은 정확하거든'의 효과로 다쳐도 모른다가 주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죽, 패기를 빠르게 5 스택까지 쌓는 요령이 핵심이다. 때문에 리오의 EX 스킬과 연계할 경우 자신의 카드를 드로우해 패기를 빠르게 쌓아 높인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 신규 보스와 난이도 추가
신규 총력전 보스 '게부라'가 모습을 드러냈다. 게부라는 데카그라마톤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보스다. 방어타입은 경장갑이다. 라디에이터를 회복해서 온도를 유지하는 기믹이 존재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난도 '루나틱'이 추가된다. 루나틱은 현재 최고 난도인 토먼트의 상위다. 토먼트와 비교해서 얼마나 어려울진 업데이트 이후 지켜볼 필요가 있다.
■ 신규 선생님 고속 성장 돕는 '부스트'
신규 선생님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계정 레벨 부스트가 도입된다. 계정 레벨 50 레벨 이하인 선생님들은 AP 소비 시 계정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는 신규 선생님들이 기존 선생님들을 빠르게 따라잡기 위한 조치다.
해당 효과는 계정 레벨 2배 혹은 3배 캠페인과 중복된다. 해당 기간을 잘 노리면 최대 레벨까지 도달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