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KB라이프, 디지털채널 보험금 청구 서비스 확대

더팩트
원문보기

KB라이프, 디지털채널 보험금 청구 서비스 확대

속보
외교부 "中 관리플랫폼 이동, 의미있는 진전…한중 관계 발전 도움"

사망∙재해 포함 '모든 담보' 보험금 청구 디지털로 제공
디지털채널 사망보험금 청구 한도 1억원으로 상향


KB라이프가 디지털 창구에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KB라이프

KB라이프가 디지털 창구에서 보험금 청구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 /KB라이프


[더팩트 | 김태환 기자] KB라이프는 보험금 청구 담보 범위와 청구금액 한도 증액으로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를 대폭 확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존에 입원∙수술∙통원 등 일부 담보에 한정되었던 보험금 청구 디지털 서비스가 사망∙재해를 포함한 모든 담보로 적용 범위를 넓혔다. 특히,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사망 보장의 보험금 청구 한도를 업계 최고 수준인 1억원으로 크게 올렸다.

또 사망∙재해 보험금 청구 시 서류준비가 부족한 경우 고객이 비대면으로 직접 보완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보험금 지급 처리 시간을 단축시켰다. 앞으로는 보험금 지급 소요기간을 기존 평균 0.5일에서 2027년까지 0.3일로 줄여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KB라이프는 AI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도입해 원스탑(One-Stop) 보험금 지급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편의를 더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KB라이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더 손쉽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신청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KB라이프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