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키움증권 "연금계좌 이벤트 수수료 할인부터 다양한 사은품 증정"

아시아경제 김민영
원문보기

키움증권 "연금계좌 이벤트 수수료 할인부터 다양한 사은품 증정"

속보
외교부 "中 관리플랫폼 이동, 의미있는 진전…한중 관계 발전 도움"
키움증권은 2025년 새해를 맞이해 연금계좌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절세와 투자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연금계좌는 은퇴 후 노후 생활을 대비할 수 있는 장기저축상품이다. 상장지수펀드(ETF)를 비롯해 펀드와 리츠 등에 직접 투자할 수 있다. 연간 납입금액의 600만원까지 세액공제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연금계좌를 신규 개설하거나 다른 금융사에서 키움증권으로 계좌를 이전한 고객에게는 1년간 연금 ETF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연금계좌에 일정 금액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최대 100만원을 증정한다. 은행 및 보험사에서 이전한 고객은 입금 금액을 2배로 인정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금계좌에서 ETF를 거래한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대상 ETF를 1주만 매수해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최대 5잔 받을 수 있고, 200만원 이상 매수하면 최대 1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혜택은 운용사별 조건 충족 시 받을 수 있다.

연금계좌에서 ETF를 거래하면 세제 혜택과 함께 장기적인 포트폴리오 관리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연금으로 수령 시 일반과세(15.4%)대비 저율의 연금소득세(3.3~5.5%)로 적용된다.


ISA만기 자금을 60일 이내 연금계좌로 입금하면 입금액의 10%, 최대 300만 원까지 추가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영웅문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