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갤럭시S25 시리즈, Qi2 무선충전 지원할 것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갤럭시S25 시리즈, Qi2 무선충전 지원할 것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이달 공개가 유력한 삼성전자의 갤럭시S25 시리즈가 Qi2(치2) 표준을 채택할 것이라고 6일(이하 현지시간) IT 매체 폰아레나가 전했다.

IT 소식통 미샬 리만(Mishaal Rahman)의 엑스(트위터)에 따르면 그는 "올해는 Qi2를 지원하는 갤럭시 기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게다가 "구글은 무선전력컨소시엄(Wireless Power Consortium, WPC)에 자체 고전력 무선충전 기술 제공을 포함, 다가올 Qi2.2 표준 개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했다.

지난달 10일 다른 IT 소식통 유니버스(Ice Universe)도 갤럭시S25 시리즈가 Qi2를 지원할 것이라 언급하기도 했다. 다만 다른 소식통은 "기기에 기본적으로 Qi2가 지원되지 않고 케이스를 통해 지원될 것"이라 주장하기도 했다.

지난 2023년 발표된 Qi2 방식은 무선충전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며, 마그네틱 잠금 기능을 통해 기기와 액세서리를 정확하게 정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Qi2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HMD 스카이라인뿐이다.

애플은 아이폰12 시리즈를 통해 맥세이프(MagSafe) 기술을 도입했는데, 여러 개의 자석으로 기기를 충전기에 정렬하고 액세서리를 고정한다. Qi는 WPC에서 개발한 범용 무선충전 표준으로, 맥세이프를 기반으로 한다.

한편 WPC는 많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가 Qi2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으나 갤럭시S25 시리즈가 포함되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