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7 (화)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영양성분 최고네"…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소식에 구치소 '호화 식단' 논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3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에 나서면서 누리꾼들은 윤 대통령을 조롱하듯 서울구치소 식단표를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구치소 1월 수용자 부식물 차림표-윤OO 참고용'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 따르면 서울구치소 1월 식단으로 아침에는 만둣국·뭇국·빵과 케첩·소시지·떡국·황탯국 등이 나온다. 점심에는 제육덮밥·꽁치조림·떡볶이·짜장소스와 중화면·해장국·김치찌개 등이 나온다. 저녁 식사로는 닭개장·김칫국·순두부국·된장찌개·미역국·카레라이스 등이 나온다.

해당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 잘나온다" "영양성분 최고네" "나보다 잘 먹을 거 생각하니 화난다" "갑자기 세금 내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윤 대통령은 위헌·위법한 12·3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국헌문란을 목적으로 군경을 동원해 폭동을 일으킨 혐의(내란 우두머리·직권남용)를 받는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이 세 차례 출석요구에 불응하자 법원에 체포영장과 수색영장을 청구해 사흘 전인 지난달 31일 발부받았다.
아주경제=정세희 기자 ssss308@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