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이슈 미술의 세계

홈초이스 투자·배급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이동진 평론가 선정 '올해의 한국 영화' TOP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숙 기자]
문화뉴스

홈초이스 투자·배급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이동진 평론가 선정 '올해의 한국 영화' TOP4 올라/사진제공=홈초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홈초이스(대표 김태율)가 투자•배급을 맡은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이 선정한 2024년 '올해의 한국 영화 TOP 10'에서 4위에 올랐다.

참신한 스토리와 독창적인 연출로 주목받은 이 작품은 개봉 이후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2024년 한국 영화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대표작으로 자리 잡았다.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대한민국의 사교육 현실을 풍자하며 그 속에서 살아가는 한 소녀의 이야기를 독특하고 유머러스하게 풀어낸 블랙 코미디 영화다.

국영수는 기본, 창의과학, 코딩, 미술, 태권도, 심지어 페르시아어까지 과도한 학업과 끝없는 경쟁에 시달리는 11살 소녀 동춘이의 하루는 숨 돌릴 틈조차 없다.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막걸리 한 병이 그의 일상에 전혀 예상치 못한 변화를 가져온다. 막걸리가 내뱉는 모스 부호 같은 신호들, 그리고 그것이 뜻하는 페르시아어 메시지들, 황당한 사건 속에서 동춘은 막걸리와의 대화를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답을 찾아가게 된다.

영화는 단순한 코미디를 넘어, 우리 사회의 과도한 경쟁과 학습 강박 속에서 스스로를 잃어가는 어린 세대의 고충을 날카롭게 조명한다. 이와 함께, 막걸리라는 상징적 소재를 통해 관객에게 위로와 통찰을 전하며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이동진 평론가는 영화에 대해 "세상에 하나뿐일 것 같은 독특한 이야기가 인상적인 작품"이라며 극찬했다. 특히, 영화의 마지막까지 이어지는 흥미로운 전개와 주제 의식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여운을 남긴다고 평가했다.

문화뉴스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는 케이블 VOD 및 오초이스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한편, 홈초이스는 덴마크 영화 '미결처리반 Q: 그림자 살인'을 지난 24일부터 VOD를 통해 공개했다. '미결처리반 Q: 그림자 살인'은 스릴과 미스터리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되는 작품으로, 치밀한 사건 전개와 몰입도 높은 연출로 전 세계 영화 팬들에게 호평받았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