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잠재력 극대화·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 시스템 구축
이근용(오른쪽) 대구사이버대 총장과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온라인 교육 분야의 풍부한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재단의 다양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며 학업에 대한 열정을 지닌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교육 기회의 확대와 학습 환경의 개선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단순한 협력 관계를 넘어 학생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 의지와 능력이 있는 학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 사업 ▲학자금 중복지원 예방 ▲고등교육 등에 관한 공동 연구 ▲인적 교류·인프라 활용 지원 ▲학생 및 학자금 지원 사업에 대한 적극적 홍보 협력 등이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는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이 앞장서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를 위해 재단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bestsunsu@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