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SBS, 넷플릭스와 파트너십 체결…신작 드라마·예능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와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급과 관련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SBS와 넷플릭스 양사는 20일 서울 목동 SBS 방송센터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SBS 신작과 기존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을 국내 넷플릭스 회원에게 제공하고 신작 드라마 중 일부를 세계에 동시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SBS는 '런닝맨', '그것이 알고 싶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골 때리는 그녀들' 등 인기 예능·교양 프로그램과 '모래시계', '스토브리그', '펜트하우스' 등 과거 인기 드라마도 넷플릭스에 제공합니다.

또 내년 하반기부터는 SBS 신작 드라마 가운데 일부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서 동시 공개해 SBS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방문신 SBS 사장은 "'지상파 TV를 넘어 세계로 가자'는 SBS 미래전략에 기반한 것"이라며 "넷플릭스와 협력을 통해 K콘텐츠 세계화에 더욱 공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강동한 넷플릭스 VP는 "SBS의 혁신적 비전과 넷플릭스의 열정이 K-콘텐츠의 새로운 황금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사진=방송사 제공, 연합뉴스)

심우섭 기자 shimm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