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대구사이버대-한국장학재단,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년 1월9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머니투데이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오른쪽)과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지난 18일 한국장학재단과 고등교육 지원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전종국 특임부총장, 도진우 사무처장과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배성근 상임이사, 정홍주 상임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지와 능력 있는 학생 학자금 지원 △학자금 중복지원 예방 △고등교육 연구 수행 △인적 교류 및 인프라 활용 지원 △학자금 지원사업 홍보 등이다.

배 이사장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학업에 의지를 가진 학생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여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뜻깊다"며 "고등교육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재단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내년 1월9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하면 된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