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홈초이스, 내달 1일부터 '오초이스'서 '웹툰' 서비스 제공

문화뉴스
원문보기

홈초이스, 내달 1일부터 '오초이스'서 '웹툰' 서비스 제공

속보
美쿠팡 투자사 "한국 정부가 차별적 대우" 조사 요청<로이터>
[이미숙 기자]
홈초이스, 내달 1일부터 '오초이스'서 ‘웹툰’ 서비스 제공/사진제공=홈초이스

홈초이스, 내달 1일부터 '오초이스'서 ‘웹툰’ 서비스 제공/사진제공=홈초이스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케이블TV 가입자를 위한 VOD 플랫폼 오초이스(OCHOICE)가 새해부터 또 한 번의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홈초이스는 내달 1일부터 '오초이스 웹툰' 베타 서비스를 선보이며,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모바일은 물론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17일 전했다.

베타 서비스가 시작되면 오초이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웹툰을 감상할 수 있고, 기존에는 모바일 기기에서만 주로 즐기던 웹툰을 이제 순차적으로 TV 화면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VOD 플랫폼인 오초이스 앱을 통해 무협, 사극, 고전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고화질로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오초이스는 케이블TV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VOD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이번 웹툰 서비스 또한 기존 VOD 콘텐츠와 동일하게 제공되며, 스마트폰, 태블릿, PC는 물론 TV 연결 기기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는 유연한 디바이스 호환성을 자랑한다.


홈초이스 전진형 본부장은 "2025년 오초이스 웹툰 베타 서비스는 단순히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을 넘어, TV 기반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변화를 시작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다양한 형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웹툰 외에도 오초이스는 향후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계획 중이며, 이번 웹툰 서비스 론칭이 오초이스의 경쟁력 확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홈초이스가 발표한 12월 2주차(9~15일) 케이블VOD 영화부문 순위에서 '베놈: 라스트 댄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지난 16일 전했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