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금)

QWER, '고민중독'으로 올해 유튜브 한국 최고 인기곡 1위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QWER이 알고리즘 위에서 활짝 피어났다.

유튜브가 12일 발표한 글로벌 문화 및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QWER의 미니 1집 'MANITO'의 타이틀곡 '고민중독'이 한국 최고 인기곡 1위에 올랐다.

최고 인기곡은 2024년에 공개되었거나, 전년 대비 성장률이 두드러진 노래들 가운데 공식 뮤직비디오와 가사 영상, 아트 트랙 영상을 포함한 국내 조회수를 기준으로 산정했다. '고민중독'은 발매 약 8개월 만인 지금도 멜론, 유튜브 등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물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 중이다.

뿐만 아니라 QWER은 조회수 등의 지표를 분석해 올해 뚜렷하게 인기를 얻은 리스트를 꼽은 인기 주제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올림픽', '눈물의 여왕', '흑백요리사', '선재 업고 튀어' 등과 나란히 이름을 올리며 가파른 성장세를 실감케 했다.

QWER은 데뷔 이래 'Discord', '고민중독', '가짜 아이돌', '내 이름 맑음' 등을 연속해 흥행시키며 명실상부 '최애 걸밴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QWER은 '내 이름 맑음'으로 출연 없이 음악방송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기세를 몰아 QWER은 국내 유력 시상식에서 밴드 부문 트로피를 석권했다. QWER은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에서 본상과 베스트 밴드상, '2024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서 베스트 밴드, '2024 MAMA AWARDS'에서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2024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핫트렌드 부문을 차례로 수상했다.

QWER은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24 AAA)'에 출격한 뒤, 내년 1월 25일~26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첫 팬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타마고 프로덕션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