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우범기 전주시장, 윤석열 대통령 탄핵 '1인 시위' 나서

뉴시스 최정규
원문보기

우범기 전주시장, 윤석열 대통령 탄핵 '1인 시위' 나서

속보
'파업 돌입' 서울 시내버스 노사 내일 협상 재개
"국회는 시대의 요구에 맞는 선택을 해야"
"전주시민 선택한 촛불 물결과 함께 할 것"
[전주=뉴시스] 최정규 기자 =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두번째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을 하루 앞두고 전주시 서신동 롯데백화점 일원에서 윤 대통령 탄핵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 최정규 기자 =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두번째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을 하루 앞두고 전주시 서신동 롯데백화점 일원에서 윤 대통령 탄핵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시스]최정규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의 두 번째 탄핵소추안 국회 표결을 하루 앞둔 가운데 우범기 전북 전주시장이 윤 대통령 탄핵 1인 시위에 나섰다.

13일 우 시장은 전주시 서신동 롯데백화점 일원에서 출근하는 시민을 상대로 '윤석열 탄핵하라', '탄핵반대는 내란공범!'이라고 쓴 피켓을 들고 출근 전 1인 시위를 벌였다.

이날 우 시장은 오가는 차량과 시민을 상대로 탄핵소추안 가결을 촉구했다.

우 시장은 이어 시청 회의실에 걸린 국정운영 기조 액자를 직접 철거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계시하는 등 대통령 탄핵을 향한 적극적 행보를 이어갔다.

우 시장은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는 국민의 성난 목소리를 양심에 따라 경청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는 선택을 해야한다"면서 "나도 전주시민이 선택한 촛불 물결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jk9714@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