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채용과정 적용, AI 역량검사시스템 등 실시
부산시 출연기관으로서 공정채용 내실화 노력 결실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에 대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는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3개 부문 59개 항목에 대한 평가가 진행된다. 또 BISTEP이 획득한 갱신인증 승인 기준(1000점 만점 중 800점 이상)은 최초인증 승인 기준(1000점 만점 중 700점 이상)보다 엄격한 기준이 적용된다.
BISTEP은 2017년부터 직무역량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0년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시스템을 채용과정에 도입해 채용 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BISTEP은 공정 채용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본 심사의 항목별 평가를 통해 ‘엄격한 채용 표준 프로세스를 정립해 공정한 채용 과정 운영’을 인정받았다.
BISTEP 김영부 원장은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공정한 제도와 투명한 절차 운영을 통해 채용함으로써 공정채용 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에 대한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이 진행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