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2024 전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국내외 인기 여행지 톱 1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트립비토즈, 올 예약 통계 기반 통계
국내 인기 여행지는 강원·제주·부산
해외는 하와이·도쿄·냐쨩·싱가포르


매일경제

트립비토즈 2024 인기 여행지 톱 10 / 사진=트립비토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24년 한 해 동안 사랑받은 국내외 인기 여행지 목록이 나왔다. 온라인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는 올해 예약 통계를 기반으로 국내 인기 여행지 5곳, 해외 인기 여행지 5곳, 각 여행지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콘텐츠 제작자 3명을 선정했다.

국내 인기 여행지에는 강원도·제주도·부산·서울·전라남도가 올랐다. 해외 인기 여행지로는 하와이·일본 도쿄·베트남 냐짱·미국 뉴욕·싱가포르가 꼽혔다.

매일경제

전라남도 담양(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 사진=FLICKR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1위 콘텐츠 제작자는 전국 팔도를 여행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색감을 살린 영상을 제작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내 여행지의 자연과 도시를 모두 예술적으로 담아내 한국의 아름다움을 국내외에 널리 알렸다. 특히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은 트립비트즈 내에서도 큰 호응을 얻어 한국 순위 1위에 올랐다.

일본의 상위 콘텐츠 제작자는 여행 중 일본 지역의 특별한 순간을 포착해 여행 심리를 자극한다. 감각적인 편집과 이야기가 돋보이는 그의 작품에서 일본 내 여행지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매일경제

냐짱(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 사진=FLICRK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 상위 콘텐츠 제작자는 냐짱의 숙소를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해 여행자들이 머무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각 콘텐츠는 트립비토즈 플랫폼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립비토즈는 플랫폼 내에 콘텐츠를 올리는 제작자를 대상으로 분기마다 총 3000만 원에 달하는 상금을 주고 있다. 창의적인 여행 콘텐츠 생산에 이바지해 플랫폼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여행법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