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추경호 "與원내대표 사퇴 의사 확고"…새 원내사령탑 선출 당부

연합뉴스 홍지인
원문보기

추경호 "與원내대표 사퇴 의사 확고"…새 원내사령탑 선출 당부

속보
민주 중앙당 윤리심판원, 김병기 의원 제명 결정
퇴장하는 추경호(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재의결 안건인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표결한 뒤 퇴장하고 있다. 2024.12.7 utzza@yna.co.kr

퇴장하는 추경호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7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재의결 안건인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표결한 뒤 퇴장하고 있다. 2024.12.7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9일 본인의 사의가 확고하다며 조속한 신임 원내대표 선출을 당부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저의 원내대표 사퇴 의사는 확고하다. 새 원내대표 선출 절차를 조속히 진행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의원님들의 모든 힘과 지혜를 당 대표 중심으로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 저도 그 과정에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추 원내대표는 지난 7일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이 정족수 미달로 무산된 직후 의원총회에서 "헌정사상 세 번째 대통령 탄핵 표결이 이뤄진 작금의 상황에 책임을 지고 원내대표직에서 물러나겠다"며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러나 직후 친윤(친윤석열)계 중진 권성동 의원 주도로 재신임 안건이 상정됐고 거수 표결로 재신임이 결정됐다. 의원들의 재신임 결정에도 추 원내대표는 현 상황에 책임을 지겠다는 의사가 강한 것으로 전해졌다.

gee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