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영화계 소식

'소방관', 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119원 기부 챌린지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소방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소방관(곽경택 감독)'이 뜨거운 호평에 힘입어 3일 연속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소방관'이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12월 7일 오전 7시 기준 3일 연속 전체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하며 올겨울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여기에 좌석 판매율의 경우 22.6%로, '모아나 2'의 약 2배에 가까운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멀티플렉스 CGV 골든에그지수가 역주행하고 있다. 개봉 당일 92%대로 시작했지만, 개봉 3일째에 94%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관심 속 빛나는 관객 입소문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러한 관심 속에 영화 '소방관'은 유료 관람한 관객 1인 티켓 금액당 119원을 대한민국 소방관 장비 및 처우 개선을 위해 현금 기부를 하는 '119원 기부 챌린지'를 시작한다. '119원 기부 챌린지'는 '소방관'을 보는 것만으로도 소방관을 위한 기부로 이어지는 형태로, 기부 금액은 2025년 개원 예정인 국립소방병원을 위해 후원 예정이다.

영화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