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이슈 미술의 세계

'2024 YKA 페스티벌: 창의력 주유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강훈 기자]
문화뉴스

REFUEL YOUR CREATIVITY: 창의력 주유소  / 사진제공= 커넥아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이강훈 기자] 커넥아트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YKA 페스티벌 '창의력 주유소(refuel your creativity)'가 오는 2024년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도산대로인근에서 열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인증솔루션 전문기업 아트뮤즈가 함께 진행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주제는 'REFUEL YOUR CREATIVITY: 창의력 주유소'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예술을 통해 창의력을 회복하고,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핵심 목표다.

행사에는 강동우(수현) 김산 디큐 바위 콘스텔라 디엘 이태성 이혜리 유수 윤송아 케일리킴 팻두 퍼니준 황정빈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 및 아트테이너들이 참여하며, 회화, 설치미술, 업사이클링 아트, 패션, 디지털 아트 등 다채로운 장르의 작가님들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에스파 뮤직비디오의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바위 작가 및 3D 그래픽을 담당한 디큐 작가가 새롭게 작가로 합류해 더욱 더 시선을 끌기도 했다.

이번 YKA 페스티벌은 단순히 작품 전시에 그치지 않고, 작가들의 아티스트 토크, 라이브 페인팅 공연과 함께 재즈 가수들의 크리스마스 공연 및 래퍼 청의 랩 공연, 마지막 날에는 의류 브랜드 '바이서우' 및 'EMA'에서 준비한 아트 콜라보 패션쇼 등 다채로운 컨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14일 독특한 이야기 세상들을 그려내는 콘스텔라 디엘과 유니크한 스토리텔링 작가 팻두의 라이브 페인팅이 기대를 받고 있는데 콘스텔라 디엘 작가의 특유의 그림과 오브제를 통한 몰입감 있는 핸드페인팅과 팻두 작가의 관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창의력이 발휘되는 인터렉티브 라이브 페인팅이 기대를 이끌며, 특히 팻두 작가는 "관객들이 단순한 낙서를 창의력으로 재해석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해 큰 기대감을 전하고있다.

문화뉴스

사진=커넥아트


대표 김희림은 "YKA 페스티벌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창의적 가치를 나누며, 예술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며 "K-아트 계의 힙한 기업으로 아티스트 및 기업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사회의 새로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다가오는 연말, YKA 페스티벌을 통해 예술과 창의력으로 가득 찬 시간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화뉴스 / 이강훈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