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 경찰, 음주운전 검거 기여 신고자 표창

더팩트
원문보기

대전 경찰, 음주운전 검거 기여 신고자 표창

속보
특검, '로저비비에' 윤석열·김건희 뇌물수수 혐의 경찰로 이첩
대전 둔산경찰서가 5일 음주운전자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 A 씨(20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대전 경찰

대전 둔산경찰서가 5일 음주운전자 검거에 도움을 준 시민 A 씨(20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대전 경찰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둔산경찰서는 지난 5일 교통사고를 내고 도주하는 음주운전자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 시민 A 씨(20대)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6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11월 20일 오후 10시 30분경 대전 갈마동에서 주차된 차량들을 충격하고 조치 없이 도주하는 차량을 목격하면서 음주운전 의심으로 즉시 경찰에 신고했다.

A 씨는 이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차량을 이용해 도주하는 차량을 직접 추격하는 동시에 차량 정보, 도주 경로 등을 신속하게 경찰에 전파하는 등 경찰의 음주운전자(30대, 남성) 검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줬다.

검거된 음주운전자는 혈중알콜농도 0.155% 면허취소 수치로 확인됐다. 경찰서 교통사고조사팀에서 수사 중으로 A 씨 덕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대형 교통사고 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다.

경찰 관계자는 "도로 위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음주운전 의심 차량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 신고를 당부드린다. 경찰은 음주운전 등 어떠한 범죄에 대해서도 신속한 현장대응 등을 통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