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심우정 검찰총장 "윤 대통령 내란 고발 사건 직접 수사...법과 원칙 따라 진행할 것"

YTN
원문보기

심우정 검찰총장 "윤 대통령 내란 고발 사건 직접 수사...법과 원칙 따라 진행할 것"

속보
특검, 황교안도 불구속 기소…내란선동·특수공무집행 방해
심우정 검찰총장은 대통령에 대한 내란죄 고발 사건과 관련해 직접 수사를 지시했으며,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관련된 고발장들이 접수되어 공공1부에 배당했고, 오늘 출국금지 조치도 취했다"며 "관련 법령과 절차,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내란죄와 직권남용 혐의에 대한 수사 권한 문제와 관련해 심 총장은 "법령과 절차에 따라 수사할 수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검경 합동수사나 특별수사팀 구성 가능성에 대해서는 "수사가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여러 방법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며 "수사 단계에 따라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취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검사 탄핵소추안이 국회에서 가결이 된 것에 대해 "지금은 엄중한 시기"라며 "탄핵이 이루어진 것은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어 "사건 처리에 대한 불복은 형사사법 시스템 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며 "수사의 최종 책임자로서 검찰 구성원들이 흔들림 없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제 역할을 다하고, 중앙지검도 민생범죄 대응에 공백이 없도록 잘 지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YTN 이형근 (yihan3054@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star 스타응원해 이벤트 바로가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