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6일 대장동 재판 불출석 사유서 제출

연합뉴스 한주홍
원문보기

이재명, 6일 대장동 재판 불출석 사유서 제출

속보
트럼프 "그린란드 미국 병합 즉각 협상…무력은 안 쓸 것"
"국회 표결들 예정…재판 출석 어렵다"
이재명 대표, 대장동 등 개발비리 공판 출석(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백현동·위례신도시 개발비리 및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 사건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24.12.3 hkmpooh@yna.co.kr

이재명 대표, 대장동 등 개발비리 공판 출석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대장동·백현동·위례신도시 개발비리 및 성남FC 불법 후원금 의혹 사건 1심 속행 공판에 출석하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2024.12.3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주홍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예정된 대장동·백현동·위례신도시 개발 비리 및 성남FC 불법 후원금 공판에 출석하지 않기로 했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대표 측 변호인은 이날 오후 이 사건을 심리하는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김동현 부장판사)에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이 대표 측은 "엄중한 상황인 데다 6일 국회 표결들이 예정돼 있는 만큼 재판에 출석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앞서 민주당을 비롯한 야 6당은 이날 오후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민주당 등은 5일 탄핵소추안이 본회의에 보고되도록 한 뒤 6~7일에 이를 표결한다는 계획이다.

ju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