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 시민단체 "윤 대통령 비상계엄 즉각 해제하고 사퇴하라"

연합뉴스 변지철
원문보기

제주 시민단체 "윤 대통령 비상계엄 즉각 해제하고 사퇴하라"

속보
장동혁. 이준석 만나 "대장동 항소포기·통일교·공천뇌물 특검 이뤄내야"
계엄령 해제 구호 외치는 시민들(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4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시민들이 계엄해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12.4 nowwego@yna.co.kr

계엄령 해제 구호 외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신현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4일 자정께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시민들이 계엄해제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12.4 nowwego@yna.co.kr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지역 시민단체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를 비판하며 즉각 해제할 것을 요구했다.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는 4일 성명을 통해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헌법을 파괴한 윤석열 대통령은 계엄을 즉각 철회하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제주4·3기념사업위원회는 "윤 대통령이 마지막 발악을 하듯 3일 비상계엄을 선포했다"며 "이번 비상계엄 선포가 헌법에 규정한 요건에 해당하는 것이 무엇인지 납득할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권자인 국민과 함께 반헌법적인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운동에 함께 할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헌법을 파괴한 윤 대통령은 국민들의 심판대에 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역본부도 성명을 통해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 무도한 권력, 끝내 계엄령까지 꺼내든 폭력불법정권을 국민은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을 노동자와 민중의 힘으로 단죄할 것"이라고 밝혔다.

bjc@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