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디즈니의 판타스틱 '25-'26 극장 라인업 … 무파사·주토피아2·아바타3·썬더볼츠* 등 17편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디즈니의 판타스틱 '25-'26 극장 라인업 … 무파사·주토피아2·아바타3·썬더볼츠* 등 17편

서울맑음 / -3.9 °
[김형호 기자] 디즈니는 지난 11월 싱가포르 쇼케이스에서 2025-2026 시즌 극장 개봉 예정작 17편을 발표했다. 각 스튜디오별로 공개된 작품들은 그 자체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디즈니


<무파사: 라이온 킹>(12월 18일). <라이온 킹> 30주년 기념작으로, 거대한 야생에서 고아가 된 어린 사자 '무파사'가 왕의 혈통이자 예정된 후계자 '타카(스카)'를 만난 후, 주어진 운명을 뛰어넘어 세상의 왕이 되는 전설적인 여정을 그린다. 새로운 OST 'I Always Wanted A Brother'가 아태지역 최초로 공개됐다.

<백설공주>(2025년 3월). 디즈니 최초의 프린세스이자,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클래식의 실사 뮤지컬 영화.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레이첼 지글러가 백설공주역으로, <원더 우먼>의 갤 가돗이 '여왕' 역으로 출연한다. 공개된 OST 'Whistle While You Work'가 아태지역 최초로 공개됐다.

<릴로 & 스티치>(2025년 5월). 외로운 하와이 소녀 릴로와 그 가족의 불화를 해결하려는 외계 생명체 스티치를 그린 애니메이션을 재해석한 실사 영화. <마르셀, 신발 신은 조개>로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 후보에 오른 딘 플라이셔 캠프가 연출을 맡았다.

<트론: 아레스>(2025년 10월). 동명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디지털 세계에서 현실 세계로 파견된 고도로 발전된 프로그램 '아레스'에 대한 이야기로, 인류가 AI와 처음 맞닥뜨리는 순간을 그린다. 아태지역 최초로 영화의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20세기 스튜디오 영화


<아마추어>(2025년 4월). 뛰어난 실력과 달리 내성적인 성격의 CIA 암호해독가 '찰리 헬러'는 어느 날 아내가 런던 테러 공격으로 갑작스럽게 사망하면서 삶이 송두리째 바뀐다. 사건이 해결되지 않자, 그는 직접 아내를 살해한 테러 집단을 찾아 전 세계를 추적하고 위험천만한 복수 여정을 펼친다.

<아바타: 불과 재>(2025년 12월). 나비족의 지도자가 된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 나비족 전사 '네이티리'(조 샐다나), 그리고 설리의 가족이 함께 펼치는 몰입감 넘치는 새로운 모험으로 관객들을 다시 판도라 행성으로 초대한다. 컨셉 아트만으로도 현장을 뜨겁게 만들었다.


서치라이트 영화


<리얼 페인>(2025년 1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두 사촌 '데이비드'와 '벤지'가 할머니의 죽음을 기리기 위해 떠난 폴란드 여행에서 다시 만난다. 여행 중 가족사를 배경으로 두 사람 사이의 해묵은 갈등이 다시 표면화되면서 그들의 여정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컴플리트 언노운>(2025년 2월). 활기찬 음악 씬이 펼쳐지던 문화적 격변의 시기인 1960년 뉴욕, 미국 음악사의 흐름을 바꿀 운명을 타고난 수수께끼 같은 19세 미네소타 청년이 포크 음악으로 세상을 바꾼다. 티모시 샬라메가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싱어송라이터 밥 딜런을 연기한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주토피아 2>(2025년 11월) 경찰관 '주디 홉스'와 '닉 와일드'는 주토피아에 나타나 포유류들이 사는 도시를 발칵 뒤집어 놓은 의문의 파충류를 쫓게 된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주디와 닉은 예상치 못한 새로운 지역에 잠입하고, 그 과정에서 두 사람의 파트너십은 그 어느 때보다 큰 시험에 들게 된다.

픽사 스튜디오


<엘리오>(2025년 6월). 지구의 평범한 소년 '엘리오'가 어떤 실수로 인해 우주의 공간에 빨려 들어가게 되면서 지구의 대표가 되어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다.

<호퍼스(2026년 3월). 동물들과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말을 이해할 수 있다면 어떨까? 동물을 사랑하는 주인공 '메이블'이 인간의 의식을 살아있는 듯한 동물 로봇에 심어 동물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토이 스토리 5>(2026년 6월). 장난감 '버즈', '우디', '제시'와 친구들은 아이들의 놀이시간에 자신들의 존재를 위협하는 테크 기술과 맞서게 된다.

<인크레더블 3>(미정). 팬들이 사랑하는 슈퍼히어로 가족이 세번째 시즌으로 다시 극장에 돌아온다.

루카스필름

<만달로리안과 그로구>(2026년 5월) <스타워즈> 시리즈의 구원자라 평가받는 <만달로리안>의 극장판. '딘 자린'과 '그로구'의 새로운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서 존 파브로 감독과 제작자 데이브 필로니의 스페셜 메세지와 영화의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마블 스튜디오

<캡틴 아메리카: 브레이브 뉴 월드>(2025년 2월). 안소니 마키가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로 거듭난 '샘 윌슨'으로 돌아온다. 대통령이 된 '테디어스 로스'와 재회 후, 샘은 국제적인 사건의 중심에 서게되고 전 세계를 붉게 장악하려는 사악한 음모 뒤에 숨겨진 존재와 이유를 파헤쳐 나간다. 안소니 마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단독 Q&A 세션을 가졌다.

<판타스틱 4: 새로운 출발> (2025년 7월). 마블의 '퍼스트 패밀리'가 마블 세계관에 합류한다. 미스터 판타스틱, 인비저블 우먼, 휴먼 토치, 더 씽은 탐욕적인 우주의 신 '갤럭투스'와 그의 미스터리한 부하 '실버 서퍼' (줄리아 가너)로부터 지구를 지켜야 한다.

<썬더볼츠*>(2025년 4월). <블랙 위도우>, <캡틴 아메리카: 원터 솔져> 등 마블 작품들 속 시선을 잡는 독특함과 개성으로 무장한 예측불허 캐릭터들의 상상초월 팀업을 담은 영화. 제목의 *에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고 마블 스튜디오 사장 케빈 파이기가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