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축제의 즐거움과 새해 카운트다운의 화려함까지 더해 방문객들은 연말 시즌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2025년에는 태국의 전통 명절이자 새해 축제인 송끄란(Songkran), 설날 등 주요 국가 기념일에 맞춘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원 방콕 아트 루프, 매혹적인 문화·예술 공간
연말연시 축제를 위해 새롭게 단장한 파인 파고다 / 사진=원 방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원 방콕 아트루프(One Bangkok Art Loop)는 예술을 사랑하는 이들부터 예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까지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독창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개발 단계에서 예술을 중심으로 설계한 이곳은 사람들이 예술을 통해 서로 연결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원 방콕은 창의성이 번영할 수 있는 풍요로운 문화 생태계를 조성하며, 예술을 통해 사람과 공간을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경험을 선사한다.
약 17만㎡(17㏊) 규모의 원 방콕을 관통하는 아트루프는 방문객들이 예술 작품을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서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했다.
‘공존(coexistence)’을 테마로 만든 원 방콕 아트루프는 2㎞ 길이 경로를 따라 20점 이상의 설치 예술품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 활동 등을 조화롭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원 방콕은 2025년 중반까지 아트루프 작품 컬렉션을 약 40점으로 확대하며, 더욱 풍성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방콕의 대표 문화 공간으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 방콕에서 만날 수 있는 토니 크랙의 예술 작품 / 사진=원 방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원 방콕 공공미술 컬렉션(One Bangkok Public Art Collection)에서는 아니시 카푸어(Anish Kapoor)의 ’S-Curve’ 등 조각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디지털 아트, 도시 가구 등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원 방콕 앱에서 QR코드를 스캔해 태국어와 영어로 제공하는 무료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각 작품에 담긴 깊이 있는 스토리와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원 방콕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관도 마련했다. 더 와이어리스 하우스 원 방콕(The Wireless House One Bangkok)은 태국 최초로 무선전신국을 테마로 무선 로드(Wireless Road)의 이름과 유래를 소개한다.
방문객은 전시 감상을 통해 역사적 가치가 있는 사진과 물품, 유적지에서 발굴된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독특한 보존 과정 등을 통해 태국 라디오 전신의 역사와 발전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이 전시를 통해 과거 농촌이었던 와이어리스-라마 4세(Wireless-Rama IV) 지역이 오늘날 활기찬 도시로 변화한 과정을 알 수 있다.
12월 오픈하는 더 리츠칼튼 방콕
2024년 12월 4일 오픈 예정인 리츠칼튼 방콕 / 사진=원 방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2024년 연말 오픈 예정인 리츠칼튼 방콕은 태국 최초의 도심형 호텔로 원 방콕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를 선보인다. 260개의 객실과 스위트 룸을 갖춘 이 5성급 호텔은 럭셔리한 분위기와 태국 현지의 지역 문화를 융합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객실은 천장과 바닥을 잇는 대형 창문을 갖추고 있으며, 창문 너머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룸피니 공원(Lumphini Park)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츠칼튼 방콕 객실 사진 / 사진=원 방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호텔에는 현대적인 프랑스풍 파인 다이닝을 선보이는 ‘듀앳 바이 다비드 뒤땅(Duet by David Toutain)’, 세련된 라운지가 돋보이는 칼레오(Caleõ) 등 식음업장을 갖췄다.
클럽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클럽 라운지(The Club Lounge)는 물론 어린이 고객 전용 리츠 키즈 클럽(Ritz Kids Club)도 있다.
휴식과 웰빙을 중시하는 리츠칼튼 방콕은 고요한 리츠칼튼 스파(Ritz-Carlton Spa), 두 개의 수영장, 그리고 최첨단 피트니스 센터를 갖추어 완벽한 힐링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더불어 원 방콕에는 2025년 태국 최초의 안다즈 브랜드의 호텔인 안다즈 원 방콕이, 2026년에는 프레이저 스위트 방콕이 개장할 예정이다.
원더러스 크리스마스 축제
원 방콕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 사진=원 방콕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원 방콕에서는 내년 1월 5일까지 원더러스 크리스마스 축제가 열린다.
동화 속 세상으로 변신한 원 방콕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이고 이에 맞춰 일부 원 방콕 리테일 매장에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원더러스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놓쳐서는 안 될 요소를 소개한다.
파인 파고다(Pine Pagoda)는 태국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왓 아룬 라차와라람(Wat Arun Ratchawararam)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다.
태국의 문화적 요소를 담아낸 높이 28m의 크리스마스트리로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위시 어폰 어 스타(Wish Upon a Star)는 별에 소원을 빌며 희망을 나누는 전통을 재해석한 공간으로 일명 ‘빛의 길’이다.
스루 더 루킹 글래스(Through the Looking Glass)는 태국 현대 아티스트가 디자인한 14개의 창문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샴 고양이의 상징적 의미와 매혹적인 이야기를 선보인다.
매주 금·토·일요일에 열리는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크리스마스이브의 아름다운 캐럴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12월 7~22일 그리고 25일 퍼레이드 광장에서는 산타를 만날 수 있고 1월 5일까지 크리스마스 마켓도 열린다. 12월 13일부터 29일까지는 인기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진다.
원 방콕 카운트다운 셀러브레이션에서 빛과 사운드가 어우러진 화려한 새해 카운트다운을 즐길 수 있다.
원 방콕 리테일에서는 750여 개의 쇼핑 및 다이닝 매장에서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시내 유일의 면세점인 킹 파워 시티 부티크(King Power City Boutique)에서도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원 방콕 리테일의 퍼레이드 4층에 위치한 관광 안내 센터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