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최신 디지털 기술 체험 어때요?” 현대백화점 혁신시도 계속된다

경향신문
원문보기

“최신 디지털 기술 체험 어때요?” 현대백화점 혁신시도 계속된다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게임부터 미디어아트까지 최신 디지털 기술 체험하러 오세요”

현대백화점이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로 백화점 업계의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간다.

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6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중동점에서 최신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퓨처 그라운드’ 행사를 펼친다.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5’에서 혁신상을 받은 뉴작과 함께 최신 확장현실(XR) 콘텐츠를 준비했다. XR 축구, 인터랙션 미디어아트, 라이브 스케치, XR 슈팅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킨텍스점에서는 오는 5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우당탕탕 선물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증강현실(AR), VR(가상현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두다다쿵’, ‘레인보우버블젬’, ‘샤샤안매일로’ 등의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어린이 극장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영상을 선보이고 캐릭터 풍선 증정과 ‘꽝’ 없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에게 더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최신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백화점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더여의도 서울’로 백화점업계의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 ‘퓨처 그라운드’

현대백화점 중동점 ‘퓨처 그라운드’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명태균 게이트’ 그들의 은밀한 거래, 은밀한 관계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