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음식점, 공공장소 등에서 흡연이 금지되면서 전국적으로 금연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평소 흡연을 즐기던 애연가가 담배를 끊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담배를 대신한 쑥담배가 인기다.
담배대용품의 하나로 분류되는 쑥담배는 100% 쑥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래서 일반 담배와 달리 니코틴 등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담배를 끊을 때 나타나는 금단현상도 예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피는 느낌이 담배와 같지만 입 안에 쑥뜸을 뜨는 효과가 있어 인체유해요소 분해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최근에는 쑥담배에서 나오는 타르가 발암물질과 독성이 많은 담배 타르와 달리 몸에 이로운 항산화 카테콜 타르로 밝혀지기도 했다. 어찌 보면 금연초가 아닌 건강초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담배가 건강에 해롭다고 해서 무턱대고 끊기를 강요할 것이 아니라 건향초처럼 니코틴이 전혀 없는 담배 대용품을 사용한다면 담배를 끊는데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건강도 지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유샵(www.becauseshop.com)에서는 니코틴이 전혀 없는 쑥담배 건향초를 일정 수량 50% 할인 판매한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