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법·소비자보호 역량 강화
보험GA협회는 GA업계 양적·질적 성장에 따른 금융당국의 판매전문회사 도입 검토와 발맞춰 GA본사의 내부통제 역할 강화와 본사 인력의 실무능력 성장을 목적으로 'GA본사 내부통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2024.11.19.)./사진제공=보험GA협회 |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보험GA협회가 GA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내부통제교육을 실시했다.
보험GA협회는 GA업계 양적·질적 성장에 따른 금융당국의 판매전문회사 도입 검토와 발맞춰 GA본사의 내부통제 역할 강화와 본사 인력의 실무능력 성장을 목적으로 'GA본사 내부통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협회는 GA 본사 인력의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교육을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분하고 19일 기초과정 1기를 시작했다.
홀수달은 이론 중심의 기초과정, 짝수달은 실무 중심의 실무과정을 운영하고 교육생에게 수료증 수여할 예정이다.
교육은 GA 내부통제와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모두 아우르도록 설계했다.
기초과정은 신입 및 1년차 직원을 대상, 보험모집 및 관련 법령, 보험판매채널 발전 등 내부통제 이론의 이해로 1일간 진행한다.
심화과정은 2년차 이상 직원을 대상, 금융감독원의 내부통제운영실태평가를 중심으로 내부통제를 위한 통제환경, 준법감시·금융소비자보호·내부통제평가 등 실무 중심으로 2일간 교육 운영한다.
보험GA협회는 "GA본사 내부통제교육 기초과정과 심화과정 운영으로 GA 본사 직원의 준법·소비자보호 의식 제고 및 내부통제 수준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