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영화계 소식

박효신, 새 싱글 '히어로' 발표…영화 '소방관' 타이틀곡 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박효신이 5년 만에 새 싱글 '히어로(HERO)'를 발표한다. 이 곡은 오는 12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소방관'의 타이틀곡으로 삽입될 예정이다.

영화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

'소방관' 제작진은 영화가 전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하며 박효신에게 참여를 요청했고, 박효신은 자신의 새 앨범 수록곡 중 '소방관'의 묵직한 메시지와 완벽히 어우러지는 곡을 떠올렸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그는 자신의 깊은 감성과 목소리로 '히어로'를 완성했다. '히어로'는 박효신이 가창은 물론 작사, 작곡, 편곡 등 올 라운드로 참여한 곡이다.

작사에 함께 참여한 박효신과 김이나는 "희생은 사랑의 가장 숭고한 행위이다. 그 순수한 마음을 음악으로 표현하기 위해 편곡부터 작법이나 가창, 가사 단어 선택 등에서 기교를 최대한 배제함으로써 부르는 사람은 담담한, 듣는 사람은 먹먹한 감정의 간극을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사람은 "희생이라는 단어는 언뜻 비장하고 웅장하게 들릴 수 있지만, 가사에는 내게 가장 소중한 누군가를 위한 소박한 마음을 담았다. 사랑은 그렇게 가까운 이를 향한 작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라고 전하며 곡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방관'은 오는 12월 4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하며, 타이틀곡 '히어로'는 같은 달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출처 = 허비그하로/(주)바이포엠스튜디오]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star 조각퀴즈 이벤트 5탄 바로가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