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거 뭐죠?"…신동엽 데려왔던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머니투데이 이은기자
원문보기

"이거 뭐죠?"…신동엽 데려왔던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속보
'첫 상업발사'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23일 발사 재시도
모델 이소라(왼쪽)이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자신이 진행해오던 유튜브 웹 예능 '슈퍼마켙 소라'가 배우 기은세의 웹 예능 '은세의 미식관'으로 바뀐 것에 대한 당혹감을 표했다. /사진=이소라 인스타그램

모델 이소라(왼쪽)이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자신이 진행해오던 유튜브 웹 예능 '슈퍼마켙 소라'가 배우 기은세의 웹 예능 '은세의 미식관'으로 바뀐 것에 대한 당혹감을 표했다. /사진=이소라 인스타그램



모델 이소라가 자신이 진행하던 웹 예능 '슈퍼마켙'과 관련해 의미심장한 말을 남겨 '무통보 하차' 의혹이 일었다.

이소라는 1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배우 기은세가 출연하는 웹 예능 '은세의 미식관'에 관한 게시물을 공유했다. 그러면서 "네? 이거 뭐죠?"라며 당혹감을 표했다.

이소라가 공유한 건 기은세가 지난달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물로, 이소라가 진행해오던 유튜브 채널 '이소라의 슈퍼마켙'이 '은세의 미식관'으로 바뀌었다는 내용이 담겼다.

당시 기은세는 "시영 언니가 함께해준 '은세의 미식관' 첫 화가 오늘 저녁 6시에 첫 방송한다"며 "요리와 토크가 있는 '은세의 미식관'은 '이소라의 슈퍼마켙' 자리를 받아 시작됐다"고 적었다.

앞서 이소라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웹 예능 '슈퍼마켙 소라'의 진행을 맡았다. 이소라의 전 연인이었던 코미디언 신동엽이 첫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고, 첫 영상이 조회수 835만 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월 배우 수현이 출연한 영상 이후로 지난 5개월간 영상 업로드가 되지 않았던 해당 채널은 지난달 28일 '기은세의 미식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새 단장에 나섰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슈퍼마켙 소라' 영상에 이어 '기은세의 미식관' 영상이 업로드되고 있으며, 채널명은 '슈퍼마켙'으로 변경된 상태다. 지난달 31일 배우 이시영이 출연한 '기은세의 미식관' 1화가 공개된 데 이어 지난 14일 중식 셰프 정지선이 출연한 2화가 공개됐다.

누리꾼들은 해당 유튜브 채널 영상 댓글을 통해 "왜 주인이 바뀐 거죠?" "소라 언니는 이제 안 하시는 거냐" "이소라 씨에서 바뀐 건가요?" "이제까지 이소라 채널인 줄 알았는데" "이소라 보고 구독한 사람들은 뭐가 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제작진을 향해 "이소라 씨 때문에 구독한 분들이 많을 텐데 왜 갑자기 진행자가 바뀌었는지 최소한의 공지라도 하셔야죠" "계약상 그렇게 됐다고 해도 최소한 마무리 인사는 하고 설명은 있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이런 식으로 채널을 확 바꾸는 건 구독자들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이상하다" 등 불쾌감을 드러낸 이들도 있었다.


이런 가운데, 이소라가 채널의 새 예능에 당혹감을 표하면서 유튜브 채널 제작진으로부터 아무런 통보 없이 하차하게 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제작진 측은 아직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