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치료제 개발과 보건 기술

SK C&C, AI DX 기반 안전·보건·환경 컨설팅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전(S)·보건(H)·환경(E)···AI DX 관리

우수 사례 확산·디지털 기술 업그레이드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 C&C는 안전(S)·보건(H)·환경(E)을 개별 기업이 인공지능(AI) 디지털전환(DX) 기술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AI DX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SHE 경영 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전·보건·환경(SHE)은 많은 기업이 꼭 관리해야 할 핵심 분야로 부각되고 있다. 유럽연합(EU)와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는 기업들이 SHE 관련 정보를 공개하도록 법으로 규제하고 있어 단순히 이익만을 추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안전한 작업 환경과 환경 보호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라는 요구를 받고 있다.

SK C&C의 사내 디지털 SHE 컨설팅 전문 조직인 애커튼파트너스가 서비스를 이끌며, 우수 사례 확산·디지털 기술 업그레이드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SK C&C는 그간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등 SHE 전환 지원 체계를 강화했으며, SHE 규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최신 규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홍승민 애커튼파트너스 대표 파트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들이 안전·보건·환경 관리에서 겪는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디지털 SHE 경영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종호 기자 joist1894@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