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공모주 한파에 씨케이솔루션 상장 철회…올해 네 번째

연합뉴스 송은경
원문보기

공모주 한파에 씨케이솔루션 상장 철회…올해 네 번째

서울맑음 / -3.9 °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공모주 시장 한파에 유가증권시장 입성을 노리던 씨케이솔루션이 상장을 철회했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씨케이솔루션은 이날 철회신고서를 제출했다.

씨케이솔루션은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해 대표주관회사의 동의 하에 잔여 일정을 취소하고 철회신고서를 제출한다"고 밝혔다.

씨케이솔루션은 이차전지 제조공정에 필수적인 드라이룸을 시공하는 회사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재선 성공으로 이차전지 관련 업체들의 실적 불확실성이 증대되자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일단은 상장 일정을 연기하지만 업황을 보고 재시도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기업공개(IPO)를 진행하던 기업이 철회신고서를 제출하고 잔여 일정을 취소 또는 연기한 건 올해 들어 씨케이솔루션이 네 번째다.


앞서 케이뱅크와 동방메디컬, 미트박스글로벌도 상장을 철회했다.

기자간담회 하는 안근표 씨케이솔루션 사장(서울=연합뉴스) 안근표 씨케이솔루션 사장이 7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11.7 [IR비즈넷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기자간담회 하는 안근표 씨케이솔루션 사장
(서울=연합뉴스) 안근표 씨케이솔루션 사장이 7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11.7 [IR비즈넷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nor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