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용 구글 제미나이 앱 [사진: 셔터스톡, 테크레이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독립 앱 '제미나이'(Gemini)를 출시했다고 10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 사용자들은 앱스토어에서 구글 제미나이라는 독립형 앱을 발견했다. 해당 앱을 사용하면 홈 화면에서 '아이폰에서 구글 인공지능(AI)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세요'라는 문구가 적인 제미나이 아이콘을 볼 수 있다.
이전에는 구글 앱을 열고 상단의 제미나이 탭으로 전환해야 했지만, 이제는 한 번의 탭으로 제미나이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이 기능은 휴대전화를 계속 사용하는 동안에도 활성화할 수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다만 해당 앱은 현재 필리핀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하며, 미국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매체에 따르면 구글은 이 앱을 더 넓은 지역에서 출시하기 위해 일부 국가에서 테스트 중이다.
한편 구글의 AI 모델 제미나이 앱은 휴대폰 제어를 위한 유틸리티 확장 기능을 제공하며, 1.5 프로 모델로 업데이트되는 제미나이 고급 기능, 왓츠앱, 구글 홈, 전화 및 메시지용 제미나이 확장 기능 등을 점차 출시하고 있다. 또한 구글 지도에서 제미나이 검색, 리뷰 요약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