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세계 정상들 이모저모

[PRNewswire] 로베르트 피코 슬로바키아 총리, 고션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Slovak Prime Minister Robert Fico meets Chairman of Gotion High-Tech Li Zhen
(PRNewsfoto/Gotion High-tech)


허페이, 중국 2024년 11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 11월 4일, 슬로바키아의 로베르트 피코(Robert Fico) 총리가 중국을 공식 방문하면서 허페이에 있는 고션(Gotion)을 방문했다. 피코 총리는 데니사 사코바(Denisa Sakova) 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을 비롯해 재무부, 외교 및 유럽부, 베이징 주재 대사관, 상하이 총영사관의 고위 관계자들과 동행했다.

이번 방문에서 고션의 회장인 리젠(Li Zhen) 박사는 대표단을 고션 전시관, 검증 센터, 신잔 통합 셀(UC) 공장으로 안내했다. 리 회장은 총리에게 통합 셀 모델과 6개의 E-Plvs 지능형 모바일 충전기를 선물했다.

바오허에 위치한 고션 본사 전시장에서 피코 총리는 전고체 배터리의 기술적 장점에 대해 자세히 문의하고, 검증 센터에서 배터리 테스트 및 검증을 도입하는 과정을 주의 깊게 경청했다. 신잔 폭스바겐 UC 공장을 둘러보는 동안 피코 총리는 고션의 통합 셀 제조 기술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리고 슬로바키아의 기가팩토리에 대한 고션의 투자와 관련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리 회장은 연설에서 피코 총리의 고션 방문으로 인해 "자신감이 높아졌다"며 "고션은 이노뱃(InoBat)과 함께 슬로바키아 프로젝트를 유럽의 신에너지 벤치마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슬로바키아의 에너지 전환, 유럽의 에너지 전환, 인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에너지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코 총리는 떠날 준비를 하면서 이번 고션 방문이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했다고 감탄하며, 슬로바키아 정부가 고션의 프로젝트를 철저히 검토하고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전담 회의를 소집할 것이며 이번 협력이 중국-슬로바키아 협력의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총리는 또한 중국과 슬로바키아의 파트너십이 여러 세대에 걸쳐 이루어지고 고션과의 강력한 협력이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피코 총리의 방문에 앞서, 슬로바키아 정부가 주최한 슬로바키아 지역 사회 및 언론 대표 80여 명이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고션 본사와 UC 공장을 방문했다. 대표단은 상호 관심사에 대한 광범위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고션의 산업적 발자취, 기술 혁신 및 글로벌 확장 노력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출처: Gotion High-tech

[편집자 주]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출처 : PRN 보도자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