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리뷰] 이강인 PSG 50번째 경기서 고개 숙여...벤치서 시작→제로톱 출전, 아틀레티코에 1-2 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강인은 50번째 경기에서 웃지 못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7일 오전 5시(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4차전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1-2로 패했다. PSG는 3경기 무승을 이어갔다.

[선발 라인업]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SG는 지안루이지 돈나룸마, 누누 멘데스, 윌리안 파초, 마르퀴뇨스, 아슈라프 하키미, 주앙 네베스, 비티냐, 워렌 자이르-에메리, 브래들리 바르콜라, 마르코 아센시오, 우스만 뎀벨레가 선발 출전한다.

아틀레티코는 얀 오블락, 하비 갈란, 클레망 랑글레, 악셀 비첼, 나후엘 몰리나, 코너 갤러거, 파블로 바리오스, 로드리고 데 폴, 줄리아노 시메오네, 훌리안 알바레스, 앙투완 그리즈만이 선발로 나선다.

[전반전] 자이르-에메리 선제골, 몰리나 동점골...1-1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부터 PSG가 압박을 펼쳤다. 시작과 동시에 하키미가 슈팅을 했는데 좌측으로 빗나갔다. 전반 4분 뎀벨레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고 전반 12분 바르콜라 슈팅은 중앙으로 향했다. 전반 13분 뎀벨레가 내준 패스를 자이르-에메리가 골로 연결하면서 PSG가 리드를 잡았다.

아틀레티코는 반격에 나섰다. 좌측에 위치한 갈란부터 시작해 역습을 펼쳤다. 전반 16분 시메오네가 슈팅을 했는데 돈나룸마가 막았다. 세컨드볼을 잡고 다시 몰아친 아틀레티코는 몰리나가 골망을 흔들면서 1-1을 만들었다.

PSG가 주도하는 흐름 속 아틀레티코는 수비에 지붕하며 역습을 노렸다. 비티냐, 뎀벨레가 중심이 돼 공격을 펼쳤고 반칙을 유도하며 세트피스를 얻었다. 전반 29분 하키미 크로스를 아센시오가 헤더로 연결했는데 빗나갔다. 전반 29분 자이르-에메리가 멘데스 크로스를 받아 헤더로 보냈지만 골문 밖으로 나갔다.

아틀레티코 역습은 좀처럼 나오지 않았다. PSG는 계속 반칙을 얻고 세트피스에서 활로를 찾으려고 했으나 골은 없었다. 결국 전반은 1-1로 마무리가 됐다.

[후반전] 이강인 제로톱 출전, 아쉬운 공격 속 1-2 패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에도 팽팽한 흐름이 지속됐는데 PSG가 점차 주도권을 잡아갔다. 후반 8분 하키미가 슈팅을 했는데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뎀벨레가 재차 슈팅을 했지만 막혔다. 후반 12분 바르콜라 슈팅은 수비에 막혔고 하키미의 슈팅도 빗나갔다. 아틀레티코는 후반 14분 헤이닐두, 코케, 로드리고 리켈메를 넣어 변화를 줬다.

알바레스가 후반 18분 슈팅을 했는데 돈나룸마 선방에 좌절됐다. 후반 19분 바르콜라, 네베스가 슈팅을 했지만 득점이 되지 않았다. PSG는 후반 21분 네베스, 아센시오를 불러들이고 파비안 루이스, 이강인을 넣었다. 아틀레티코는 알바레스 대신 앙헬 코레아를 추가했다.

이강인은 제로톱으로 나서 아틀레티코 수비를 상대했다. 후반 23분 이강인이 슈팅을 했는데 막혔고 멘데스 슈팅도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27분 마르퀴뇨스 헤더는 오블락이 잡아냈다. 후반 28분 이강인이 내준 패스를 하키미 슈팅은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PSG가 압도를 했지만 아틀레티코 수비에 고전헀다. 후반 34분 비티냐 슈팅은 골로 연결되지 않았다. 이강인은 우측으로 빠져 공격에 힘을 더했다. 후반 44분 뎀벨레가 나가고 데지레 두에가 들어왔다. PSG는 내내 몰아쳤지만 골은 없었다. 내내 몰아치던 PSG를 뒤로 하고 아틀레티코는 한 번의 역습으로 골을 기록했다.

코레아가 주인공이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코레아가 골을 터트리면서 아틀레티코가 2-1 리드를 잡았고 결국 승점 3점을 얻었다.

[경기결과]

파리 생제르맹(1) : 워렌 자이르-에메리(전반 14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2) : 나후엘 몰리나(전반 18분), 앙헬 코레아(후반 추가시간 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