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스마트폰 소식

中 스마트폰 제조사 비보, 안드로이드15 업데이트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비보(Vivo)가 안드로이드15 업데이트를 확장한다.

5일(현지시간) 모바일 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비보는 전 세계적으로 안드로이드15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한 달 전 중국에서만 제공됐으나,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가장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받게 된 모델은 '비보 엑스 폴드3 프로'(Vivo X Fold3 Pro)다.

해당 업데이트의 펌웨어 버전은 'PD2337F_EX_A_15.1.8.21.W30'이며, 용량은 약 2.5GB다. 안드로이드 15 기반의 펀터치(Funtouch)OS 15는 새로운 아이콘과 위젯 스타일, 다양한 테마와 배경화면 세트, 새 앨범, 울트라 게임 모드, 라이브 트랜스크라이브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이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비보 엑스 폴드3 프로에도 제공된다. 다만 비보는 해당 업데이트를 단계적으로 배포하고 있어 모든 사용자가 동시에 업데이트를 받을 수는 없다.

비보는 앞으로 몇 주 내에 더 많은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15를 전 세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로써 비보는 이제 글로벌 수준에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게 되어, 엑스 폴드3 프로를 소유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기대감을 갖게 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