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음악중심'도 점령..출연 없이 1위[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나연 기자]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APT.(아파트)'가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로제&브루노 마스 'APT.', 아일릿(ILLIT) 'Cherish(My Love)', aespa(에스파) 'Whiplash'가 후보에 오른 가운데 로제&브루노 마스 'APT.'가 11월 첫째주 1위의 영광을 안았다. 1위 발표 후 'APT.' 노래가 흘러나왔고, 1위 후보를 비롯한 출연진들 전원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날 '음악중심'은 이젤(EJel)의 'Now or Never' 무대로 막을 열었다. 'Now or Never'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청춘들을 위한 곡이다. 이젤은 맑은 보이스로 자신의 이야기를 곡에 풀어내며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선사했다.

FIFTY FIFTY(피프티 피프티)는 수록곡 'Gravity' 무대를 펼쳤다. 'Gravity'는 EDM과 하이퍼 팝이 어우러져 몽환적이면서도 초현실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으로, 탄탄하면서도 청아한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인다. 고난도 고음부 파트로 앨범 발매 당시 타이틀곡 못지 않게 사랑을 받았던 만큼 피프티 피프티는 신비로운 매력을 담은 수록곡 무대를 꾸미녀 팬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OSEN

드림노트(DreamNote)의 '초록빛(Joyful Green)' 무대도 이어졌다. '초록빛(Joyful Green)'은 초록빛 하늘 아래 꿈을 그려 나가는 드림노트의 순수함을 담아낸 곡이다. 경쾌한 비트와 감성적인 멜로디, 희망차고 밝은 메세지를 통해 리스너들이 일상속에서 작은 행복을 발견하길 바라는 따듯한 마음을 녹여냈다. 드림노트는 '초록빛(Joyful Green)'을 통해 일상 속에서 작은 행을 발견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1세대 아이돌 이재원은 'Once again'으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Once again'은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지는 악기의 선율 그리고 '이재원' 만의 색이 담겨있는 보컬과 하모니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 이재원은 부드러우면서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대를 압도하며 레전드의 귀환을 알렸다.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는 수록곡 'Igloo' 무대를 공개해 '핫걸' 매력을 뽐냈다. 'Igloo'는 미니멀하면서도 트렌디한 비트, 풍성한 화음과 칠한 랩의 조화가 돋보이는 알앤비 힙합 곡이다. KISS OF LIFE는 이글루조차 KISS OF LIFE의 매력으로 녹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담은 'Igloo'를 엣지 있는 래핑과 몽환적인 보컬로 소화해내며 무대를 뜨겁게 달궜다.

케플러(Kep1er)는 타이틀곡 'TIPI-TAP'과 수록곡 'sync-love' 무대를 함께 선보였다. 케플러는 'TIPI-TAP'에 대해 "사랑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당찬 소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곡"이라고 소개했다. 캐치하고 감각적인 랩과 신비로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sync-love'부터 당차면서 유니크한 에너지를 담은 'TIPI-TAP'까지 더 풍성해진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OSEN

STAYC(스테이씨)는 감성 고백송 'GPT'로 돌아왔다. 'GPT'는 상대방을 향한 애타는 마음을 재치있는 화법으로 담아낸 곡. 스테이씨는 'GPT'에 대해 "계속해서 질문하지만 딱딱하게 대답만 하고 나에대한 관심을 보이지 않는 상대를 GPT에 비유한 곡이다. 계속해서 마음을 열지 않지만 그래도 솔직하게 마음을 고백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소개했다. 스테이씨는 '망한 짝사랑'이라는 감정을 자신들만의 키치함으로 풀어내며 공감을 자아냈다.

새로운 도약에 나선 더보이즈(THE BOYZ)는 'TRIGGER (導火線)' 무대로 엔딩을 장식했다. 더보이즈는 'TRIGGER (導火線)'에 대해 "도화선 계기라는 뜻을 가진 '트리거'를 키워드로 우리의 움직임으로 세상에 큰 파장과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다짐을 담아낸 곡"이라고 설명했다. 더보이즈는 'TRIGGER (導火線)'를 통해 폭발적인 자신감과 포부를 전하며 앞으로 보여줄 또 다른 성장에 기대를 더했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이재원, 더보이즈(THE BOYZ), STAYC(스테이씨), 케플러(Kep1er), aespa, 아일릿(ILLIT), 드림노트(DreamNote), 퍼플키스(PURPLE KISS), FIFTY FIFTY, tripleS Visionary Vision, KISS OF LIFE, 82MAJOR, 앰퍼샌드원(AMPERS&ONE), DXMON(다이몬), SAY MY NAME, 이젤(EJel)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