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드림시큐리티는 2024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24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IoT 서비스 및 AI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AIoT 국제전시회는 AI와 IoT 융합 기술을 주제로 △AI+IoT 제품·솔루션 △스마트 홈, 오피스,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빌리지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관객은 전시를 통해 AIoT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보며 기업의 새로운 성장 전략을 모색해 볼 수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26년 이상 인증 보안 경험을 바탕으로 PKI(공개키 기반 구조) 인증 체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매터(Matter) 정품 인증서 발급 서비스와 AI 기반 비대면 인증 솔루션을 출품했다. 특히 드림시큐리티는 국내 최초로 매터 정품 인증서 발급 서비스를 런칭하며, 국내 매터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스마트홈 표준인 매터 또한 PKI 기반의 인증 체계로 구성됐다.
드림 매터(Dream Matter)는 매터 스마트홈 기기에 탑재돼 매터 인증 기기임을 증명하는 매터 정품 인증서(DAC)를 발급하는 서비스다. DAC는 각 기기마다 고유값을 부여해 매터 인증 체계에 따라 정품임을 검증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보안 위협을 방지할 수 있다. 제조 단계에서 DAC를 탑재하지 않으면 매터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 필수적으로 적용해야 한다.
드림시큐리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Non-VID scoped PAA 인증을 보유한 기업으로, 다수의 제조사에게 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제조사는 구축 비용을 절감하고, 빠르게 기기를 출시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드림시큐리티는 AI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 '매직 시큐페이스(Magic SecuFace)'도 출품해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매직 시큐페이스는 얼굴 인식 기술과 신분증 사본 판별을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본인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AI를 기반으로 개인의 고유 얼굴 특징을 식별하며, 텍스트 및 이미지를 추출해 신분증의 위조 여부를 판단할 수 있어 보안성이 매우 높다. 또한, AI 기반 라이브니스(Liveness) 기술이 더해져 가면, 사진, 동영상 등의 위조된 얼굴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해 안티스푸핑(Anti-Spoofing) 기능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매터의 상용화가 아직 이뤄지지 않은 탓에 소비자들이 매터 기기를 접할 기회가 적었다. 이에 드림시큐리티는 이번 전시에서 참관객들이 매터 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첫날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참관객은 “매터 기기 출시를 고민 중이었으나, 정품 인증서의 중요성에 대해 이번 전시를 통해 알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현장에서 QR코드를 이용한 매터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해 참관객들이 매터 출시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얼굴 본인인증과 신분증 사본 판별을 할 수 있는 매직시큐페이스 시연도 동시에 진행되어 참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30일, 드림시큐리티는 부스 전시와 함께 AIoT 신제품·솔루션 발표회에서 “Matter 지원 스마트홈 기기의 필수요건”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2024 AIoT 진흥주간을 맞이해 개최되는 지능형홈 국제 표준(Matter) 컨퍼런스에서도 “Matter PKI 인증서 기반 정품 기기 증명”을 주제로 발표하며, 국내 제조사들이 손쉽게 매터 시장에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제시했다.
드림시큐리티는 디지털 시대에 신뢰할 수 있는 인증 기술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연결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를 설계하고 있다. 강화된 보안, 높은 신뢰성, 편리한 연결성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AIoT 분야에서의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건영 드림시큐리티 중앙연구소 연구기획실장은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시장에서의 매터 및 AI 비대면 본인인증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을 현장에서 살펴볼 수 있어 의미 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드림시큐리티만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증 보안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시큐리티는 매터 기기 출시를 준비하는 제조사를 위해 매터 인증 과정에 대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