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우원식 국회의장, 10·29 이태원 참사 2주기 국회 추모제 참석

머니투데이 김성은기자
원문보기

우원식 국회의장, 10·29 이태원 참사 2주기 국회 추모제 참석

속보
대법관 제청대상 후보자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the300]

(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 운영 종료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6.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 운영 종료식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6.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우원식 국회의장이 입법부가 주관하는 이태원 참사 공식 추모제에 참석한다.

28일 국회에 따르면 우 의장은 오는 29일 오전 11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태원 참사 공식 추모제에 참석한다. 지난해 이태원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주최한 추모제와 달리 올해는 우 의장 등 여야 지도부가 모두 참여하는 국가기관 주도의 첫 공적 추모제로 열린다.

이번 추모제에는 우 의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조국혁신당·개혁신당·진보당·기본소득당·사회민주당 원내대표의 추모사가 예정되어 있는 등 초당적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국회 방송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날 추모제는 우원식 의장의 추도사를 시작으로 송기춘 이태원 참사 특조위원장의 특조위 경과보고, 각 당 원내대표의 추모사, 유가족협의회의 인사말, 생존피해자 증언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태원 참사 2주기 추모영상 시청, 이소선 합창단·가수 장필순의 추모 공연, 참석자들의 헌화 및 추도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우 의장은 지난 6월 이태원 참사 서울광장 분향소 운영 종료식에 참석해 희생자와 유가족들을 애도하고 위로한 바 있으며, 지난 4일에는 송기춘 이태원참사 특조위원장을 만나 이태원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피해자의 권리가 제대로 보장받을 수 있도록 국회가 최대한 협조할 것을 약속하기도 했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