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이번 주 챔피언스리그 리그 3라운드에서 가장 주목받는 경기,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의 맞대결이다. 2022년 10월 캄프누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이 0-3 승리한 이후 처음 만나는 이 두 팀 이다.
2015년 이후 챔피언스리그에서 만난 바이에른 뮌헨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6연승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지만, 최근 바르셀로나 역시 다시 강력한 모습을 되찾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감독 한지 플릭은 자신의 전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승리하고 싶을 것이며, 현재 팀은 라리가 1위 자리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자신감을 가질 만하다.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에서 10경기 중 9승을 기록하며 2위 레알마드리드와 승점 3점 차이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지난 일요일 세비야를 5-1로 대파하며 강력한 공격력을 과시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9경기 중 6경기에서 최소 3골 이상을 득점했으며, 챔피언스리그 첫 홈 경기에서 영 보이즈를 상대로 5-0의 완벽한 대승을 거두었다. 모나코와의 첫 원정 경기에서는 2-1로 패했지만, 이 경기는 경기 시작 10분 만에 에릭 가르시아가 거친 파울로 퇴장 당한 이후 상황에서의 패배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역시 분데스리가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 레버쿠젠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의 두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약간의 불안감을 보였다.
또한, 바이에른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유일한 원정 경기에서 아스톤빌라에 1-0으로 패배했으며, 최근 유럽 원정 4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라치오와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도 패배를 겪은 바 있다. 이번에도 역습과 창의적 공격의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원정 경기에서의 수비 취약점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이번 맞대결에서는 바르셀로나가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인다. 두 팀 모두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만큼, 2-1 또는 3-2, 1점 차이로 바르셀로나가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