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일)

이슈 영화계 소식

'소방관', 12월 4일 개봉…'음주운전' 곽도원, 예고편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물의를 빚은 배우 곽도원이 영화 '소방관'의 예고편에 등장했다.

영화 '소방관'은 2001년 홍제동 화재 참사 사건 당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화재 진압과 전원 구조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투입된 소방관들의 상황을 그린 이야기. 오늘(23일) 배급사 측은 '소방관'의 12월 4일 극장 개봉을 확정하고 1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20년 촬영을 마쳤으나, 코로나19 여파로 개봉일을 잡지 못했다. 그러다 지난 2022년 주연배우 곽도원의 음주운전 사실이 적발되면서 개봉이 무기한 연기됐다. 이후 제작 4년 만에 마침내 개봉을 확정했다.

곽도원은 1처 예고편에 짤막하게 등장했다. 찰나의 순간이지만, 환한 미소를 띤 채 신입 소방관 철웅(주원 분)을 바라보는 그의 모습이 공개됐다. 또한 극 중 대사를 활용한 곽도원의 목소리도 내레이션으로 활용했다.

곽도원은 '소방관'에서 부분 편집됐고, 홍보 활동에도 참여하지 않을 예정이다. 그럼에도 소방관들의 투철한 모습을 담은 영화에 사회적 물의를 빚은 배우의 모습이 통편집되지 않은 만큼, 몰입을 저하하지 않을지 우려를 낳는다.

영화 '소방관'은 실화가 주는 진정성을 작품에 담아 온 곽경택 감독의 작품이다. 실제 2001년 3월, 홍제동 일대에서 발생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 서부소방서 팀원들과 일촉즉발의 긴박한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담는다.

[사진출처 = ㈜바이포엠스튜디오]

YTN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YTN star 조각 퀴즈 이벤트 바로 가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소리 없이 보는 뉴스 [자막뉴스]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