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이슈 국민연금 개편과 미래

[국감] 권기섭 경사노위 위원장 "임금체계 개편·국민연금 개편 집중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권기섭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15일 "일생활균형위원회에서 정년 연장에 따른 임금체계 개편 의제 등을 국민연금 개편 논의에 맞춰 집중 논의해 결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위원장은 이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고용노동부 지방청 및 소속기관 국정감사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권기섭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증인선서를 하고 있다. 2024.10.15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권 위원장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계속고용위원회에서는 장시간 근로 해소를 위한 유연한 근로시간 활용 등 일하는 방식 개선 논의를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공무원 교원 근무시간 면제안도 논의 없이 조속히 마무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미래세대를 위한 특별위원회에서는 격차 해소 유연 안정성 노사관계 의제 세부 논의를 구체화하는 한편, 산업전환 플랫폼 노동 관련 별도의 회의체와 인공지능과 노동 관련 연구회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권 위원장은 "노사정 대표자들께서 산업전환 격차 해소 노동시장 활력 제고 등 중요하고 시급한 의제 해결을 위해 진정성 있는 합의 도출에 힘쓰기로 결정해 주신 만큼 우리 위원회는 상생과 연대의 정신을 바탕으로 노사정위 심도 깊은 논의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회적 대화 시스템이 국민적 공감과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논의 상황과 회의체 운영 성과도 투명하게 알려 나가도록 하겠다"면서 "우리 위원회는 오늘 위원들께서 주시는 말씀을 잘 반영해 한국의 사회적 대화가 경제사회 구조의 건전한 변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누구보다 앞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j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