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세종사이버대학교, 웹툰실전반 특강 웹툰시장과 스토리텔링' 특강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0월 5일 토요일 주몽별관 실습실에서 '웹툰 시장과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서울웹툰아카데미 학장이자 JQ스튜디오 대표이사인 이종규 강사가 진행했으며,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오프라인 실습수업 ‘웹툰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종규 강사는 웹툰 시장의 발전 과정과 다양한 플랫폼의 특징을 중심으로 웹툰 작품 기획과 스토리텔링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펼쳤다.

또 강의 후에는 개별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피드백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과 지도를 제공했다.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웹툰 시장의 최신 동향과 플랫폼별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특히 현업 전문가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학과 측은 설명했다.

서재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웹툰 작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그림콘티 및 작화’, ‘웹툰 배경 제작 및 소스 활용’ 등 주제로 이후 3회에 걸쳐 추가적인 특강이 예정돼 있다. 학생들이 더욱 심도 있는 학습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웹툰, 웹소설,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컨셉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디지털콘텐츠 제작전문가와 기획자, 미술교육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웹툰 및 2D·3D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장비와 소프트웨어, 누드드로잉을 위한 강의실, 회화 작업을 위한 이젤 등을 구축하고 있다.

2025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은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