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더벨]라온시큐어-옴니커넥트, 블록체인 기반 'MBTI 증명서' 구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정보기술(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는 시선추적 및 AI 심리측정 서비스 기업인 옴니커넥트와 함께 시선 추적 기반 인공지능(AI) 심리검사로 분석한 MBTI 등 여러 심리분석 결과를 블록체인 디지털 ID로 발급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시간이 오래 소요되는 기존 지필 심리검사 대비 빠르고 왜곡 없는 심리 측정과 결과 발급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업·기관에서 이를 검증함으로써 인재 채용 시 지원자의 직업 흥미, 직무적합도 파악 등을 개선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다.

심리분석은 옴니커넥트의 '마인드게이즈'로 이뤄진다. 시선의 움직임을 AI로 분석해 '응답 왜곡' 없이 검사자의 성격, 정서, 주의 집중도 등을 측정하는 서비스다. 16가지 성격유형(MBTI), 빅5 성격특성, 직업흥미 유형, 직무적합도 검사 등 인재 채용에 특화된 다양한 심리를 분석한다.

증명서의 발급은 라온시큐어의 블록체인 신원·자격 인증 통합 플랫폼 옴니원 디지털ID로 제공된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옴니원 디지털ID는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 다양한 단체들이 디지털ID 시스템을 직접 구축하지 않고도 각종 디지털 증명서를 발급하게 해준다. 학생증, 사원증,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각종 회원증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박종문 라온시큐어 서비스사업본부장은 "위·변조 방지에 강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옴니원 디지털ID와 기존 지필 검사 대비 편리하고 정확한 심리 측정 서비스인 마인드게이즈가 연동돼 심리 평가 분야에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 info@thebell.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