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아일릿의 'Cherish', 또 과몰입 서사 완성할까 [Oh!쎈 레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아일릿이 또 한 번 과몰입 서사를 완성할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노랫말과 통통 튀는 매력으로 젠지 세대의 과몰입을 이끈 아일릿은 오는 21일 미니 2집 ‘I’LL LIKE YOU’를 발표한다. 아일릿의 트레이드마크인 과몰입 서사로 다시 한 번 열풍을 이끌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아일릿의 미니 2집에는 ‘I’ll Like You’, ‘Cherish (My Love)’, ‘IYKYK (If You Know You Know)’, ‘Pimple’, ‘Tick-Tack’ 등 총 5곡이 실린다. 이 중 타이틀곡은 ‘Cherish (My Love)’다. 네 마음이 궁금하지만 그보다 너를 좋아하는 내 마음이 소중하다는 아일릿의 당찬 매력을 담은 노래다.

OSEN

소속사 빌리프랩은 미니 2집에 대해 "순간에 과몰입하는 소녀가 친해지고 싶은 상대를 만나 주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고민하지만, 결국 자신의 마음을 믿고 ‘너’에게 직진하는 아일릿의 솔직하면서도 엉뚱 발랄한 면모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실제 신보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WITH’, ‘TO’, ‘BETWEEN’ 세 가지 버전의 티징 콘텐츠가 최근 공개돼 글로벌 팬들을 기대케 했다. 10대 소녀 특유의 순수한 감성과 진취적인 매력이 돋보인 가운데 큐티, 세련, 몽환미까지 아우른 아일릿의 비주얼은 ‘10대들의 워너비’ 그 자체다.

기존에 보여준 '아일릿스러움'에 키치한 감성이 한 스푼 더해졌다. 티징 콘텐츠를 본 누리꾼들은 “아일릿은 정말 무엇이든지 될 수 있구나”, “몽환적이면서도 다크한 스타일링을 결합한 점이 새롭다”, “어떤 콘셉트도 다 잘 어울린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데뷔곡 'Magnetic'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끈 이들이 또 한 번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미 이들은 ‘Magnetic’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Magnetic’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하고, K-팝 데뷔곡 사상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4월 20일 자)과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4월 5일 자) 진입에 성공했다. /seon@osen.co.kr

[사진]빌리프랩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