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아동학대 피해와 대책

이상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장,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켐페인 ‘긍정양육’ 참여

다음 참여 주자로 경기도의회 임상오 안전행정위원장,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 지목

아시아경제

이상로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 위원장이 8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긍정양육’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상로)는 8일 아동학대 예방 릴레이 캠페인 ‘긍정 양육’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사회적 인식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5월 첫 주자인 보건복지부 제1차관을 시작으로 각 기관에서 참여 후, 다음 참여기관 2곳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호승 경기북부경찰청장의 추천을 받은 이상로 위원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과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을 지목했다.

캠페인 참여와 더불어 이상로 위원장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 권리 보호와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적 관심이 더욱 고조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북부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해 12월 파주시에 경기북부 최초 ‘위기 아동 보호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지자체(아동학대전담공무원), 경찰(APO), 민간(아동보호 전문기관)이 함께 상시 근무하며 아동학대 예방, 피해 아동 보호 및 지원을 원스톱으로 수행하는 사회안전망이다.? 향후 경기북부 각 시?군별 위기아동보호센터 확대 설치를 통해 아동학대 조기 발견과 체계적인 지원에 힘쓸 예정이다.

아울러 위원회는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협력을 지속하여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의정부=이종구 기자 9155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