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제베원 김태래 '내가 죽기 일주일 전' OST 가창…연이은 러브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제로베이스원 김태래(웨이크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김태래가 티빙 오리지널 신작 OST에 참여했다.

2일 소속사 웨이크원에 따르면 김태래는 2025년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OST '이프 유'(If You)를 불렀다.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세상을 등지고 청춘을 흘려보내던 '희완(김민하 분)' 앞에 첫사랑 '람우(공명 분)'가 저승사자가 되어 나타나며 벌어지는 청춘 판타지 로맨스다.

김태래가 부른 '이프 유'는 점차 고조되는 밴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으로, 희완과 람우 두 사람의 애틋한 마음을 대변하는 노랫말에 김태래 특유의 따뜻한 음색이 더해져 감성을 배가할 예정이다.

김태래는 지난 4월 발매된 tvN '눈물의 여왕' OST '더 바랄 게 없죠'를 통해 섬세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음색은 물론, 극의 몰입도를 더하는 표현력으로 큰 인기를 얻은 가운데, 이번 '내가 죽기 일주일 전' OST 가창자로도 발탁되며 OST 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본격 공개에 앞서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On Screen) 섹션에 초청됐다. 이와 함께 티빙은 2일~5일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해운대를 중심으로 팝업을 오픈하는 가운데,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콘텐츠 부스에서 김태래가 참여한 OST의 음원도 선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한편 김태래가 속한 제로베이스원은 첫 해외 투어 '타임리스 월드'(TIMELESS WORLD)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투어뿐 아니라 이들은 다양한 작품의 OST 참여,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오프닝곡 가창 등 다방면의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